경기도와 (재)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하 GDCA)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출판, 방송·영상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돕기위해 나선다.
도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콘텐츠 관련 해외 전시에 참가하는 도내 콘텐츠 기업 중 수출추진역량, 프로젝트 및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평가해 부스참가 지원 및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해외전시 참가 기업은 브로슈어, 영상, 상품샘플 등의 ‘홍보제작물 비용’ 이나 ‘부스참가 비용’ 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각 500만원씩 지원된다.
해외전시 참가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 오는 10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서류심사를 통한 선정 결과는 16일 발표된다.
도 관계자는 “도내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DCA는 지난해 해외진출 사업을 통해 2천633만달러의 콘텐츠 수출성과를 달성했으며 오는 하반기 홍콩과 중국, 유럽 미주 지역의 수출상담회 참가 지원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