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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GDCA, 시장개척 지원 “콘텐츠 수출 서포트”

경기도와 (재)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하 GDCA)이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출판, 방송·영상 콘텐츠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돕기위해 나선다.

도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하반기 콘텐츠 관련 해외 전시에 참가하는 도내 콘텐츠 기업 중 수출추진역량, 프로젝트 및 사업계획의 타당성 등을 평가해 부스참가 지원 및 홍보를 지원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해외전시 참가 기업은 브로슈어, 영상, 상품샘플 등의 ‘홍보제작물 비용’ 이나 ‘부스참가 비용’ 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각 500만원씩 지원된다.

해외전시 참가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 오는 10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서류심사를 통한 선정 결과는 16일 발표된다.

도 관계자는 “도내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DCA는 지난해 해외진출 사업을 통해 2천633만달러의 콘텐츠 수출성과를 달성했으며 오는 하반기 홍콩과 중국, 유럽 미주 지역의 수출상담회 참가 지원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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