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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 Port-MIS 만족도 ‘우수’

이용자 대상 조사결과 평균 74점 ‘만족 단계’
‘모바일 서비스’ 만족도 매우낮아 개선필요

인천항 이용자들은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에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인천항만청에 따르면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3일까지 4주간 항만이용자를 대상으로 Port-MIS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작년에 비해 각 분야별 만족도가 대부분 개선돼 ‘만족’에 가까운 평균 74점(100점 만점)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는 총 132명이 참여하였으며 만족도 점수는 ‘매우 만족’이 100점, ‘만족’ 75점, ‘보통’ 50점, ‘불만족’ 25점, ‘매우불만족’ 0점 등으로 구성됐다.

이같은 평가에서 Port-MIS 이용 방법별 만족도의 경우 ‘전자문서교환(EDI) 시스템’은 작년 74점에서 올해 75점으로 1점 상승했고, ‘해운항만물류정보센터(SP-IDC) 홈페이지’는 76점에서 79점으로 3점 상승, ‘Port-MIS 2.0’은 70점에서 75점으로 5점 상승했다.

그러나 올해 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스마트폰) Port-MIS’는 68점으로 다른 시스템에 비해 다소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조사돼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그 밖에 ‘인천지방해양항만청 홈페이지(Port-MIS조회)’ 만족도는 70점으로 8점 하락했으며, Port-MIS 전화문의 친절도는 2010년과 동일한 77점으로 나타났다.

한편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은 선박의 입항신고, 항만시설 사용, 관제사항, 화물 반출입, 세입징수, 출항신고 등 모든 항만운영·민원업무를 처리하는 전산시스템이다.

이와 관련 박노종 인천항만청 항만물류과장은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Port-MIS와 항만운영 관련 민원업무 개선방안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 2회 이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고객 중심의 항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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