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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계양구 “공무원 전화응대 개선”

계양구, 직원 대상 친절도 자가진단 발표

계양구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공직자들 스스로 친절도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자가진단결과 구민들의 방문시 공무원들이 자신의 업무가 아닌 경우 소극적으로 임하거나 전화응대에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친절도 자가진단은 고객응대에 따른 공무원의 자세, 전화응대 태도, 친절도 수준 등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된 설문지를 공무원 스스로가 작성하는방식으로 평가했다.

이와 관련 민원여권과 관계자는 “이번 친절도 자가진단 실시 결과 상당수 직원들이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고객들이 방문했을 때 밝게 맞이하고 다른 직원의 업무라도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응대태도와 전화응대·민원업무 종료시 추가 문의사항 확인 등 마무리 단계의 일처리는 소극적인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이번 친절도 자가진단 결과에서 부족한 부분은 직원 친절교육 등을 통해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친절도 자가진단 결과와 관련해 구 관계자는 “이번 친절도 자가진단이 우리 계양구청 전 직원들이 친절마인드에 대한 자아성찰로 고객에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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