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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대만 선사 타겟 포트마케팅

IPA, 200만TEU 달성 목표… 주요 컨테이너 운영사와 공동

인천항만공사(IPA)가 인천지역 주요 컨테이너 운영사와 공동으로 중국 상해 및 대만지역 포트마케팅에 나섰다.

8일 IPA 관계자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추진하고 있는 포트마케팅은 단일 외국적 선사 중에 가장 많은 화물처리량(점유율 41%)을 보이고 있는 대만국적선사와 상해지역에 집중돼 있는 중국국적선사를 주요 타겟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IPA는 4일간의 포트마케팅 기간 동안 홍경원 운영계획마케팅 팀장을 단장으로 중국해운, COSCON, SITC, WANHAI LINE, EVERGREEN, T.S.LINES 등 6개 주요 중화권 선사를 방문, 운항담당 책임자를 대상으로 인천항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한, 인천신항 Ι-1단계 건설현황과 개장시기 등 선사측 주요 관심사항을 운영사와 공동으로 논의한 후 신항과 관련한 선사 니즈를 수렴, 향후 건설에 적극 반영하여 선사가 가장 원하는 형태의 인천신항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견수렴도 병행하고 있다.

한편 정원중 운영계획마케팅팀 대리는 “이번 포트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인천항 이용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한편 인천항 이용관련 현안을 인천지역 컨테이너 운영사와 공동으로 점검하여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것”이라며 “이와 함께 2011년도 컨테이너물동량 200만TEU 달성을 위한 물동량 창출의 마지막 기회로 삼고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인천항은 컨테이너물동량 200만TEU 처리를 목전에 두고 있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한편 IPA는 포트마케팅을 통해 기존의 피더항만에서 환황해권 중심항만으로 도약하고 있는 인천항을 중화권선사 운항담당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널리 알려 인천신항 개장에 대비, 신규선대 유치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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