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이 핵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대한 관계자들의 이해도를 높여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노력에 적극 나섰다.
현대제철은 지난 2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경영기획본부장 이종인 전무를 비롯한 회사 임직원과 한국주거복지협회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및 복지기관 담당자 등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지자체 공무원과 복지기관 담당자 등 관계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에너지 효율화 사업의 취지와 지난해 성과를 알리고 적합한 대상자 발굴에 도움을 구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
이 전무는 인사말을 통해 “현대제철은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일회성으로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을 갖고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전문성 있는 분들이 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에너지 빈곤층 발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특히 현대제철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은 2009년 시작된 희망의 집수리 사업에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을 접목해 환경과 복지, 고용의 3박자를 갖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킨 현대제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와 관련 현대제철은 지난해 총 94건의 집수리를 실시했는데 이중 절반이 넘는 54건이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것이었다.
이를 통해 현대제철은 잣나무 19만 그루를 심어야 줄일 수 있는 양과 맞먹는 총 57톤(가구당 한 해 평균 1.1톤)의 CO₂저감효과를 기록했다.
또한 현대제철은 올해도 도움이 절실한 에너지 빈곤층(가구소득의 10% 이상을 에너지 구입비로 지출하는 가구)을 적극 발굴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한편 현대제철은 이날 행사에서 에너지 절약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전개하고 있는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들의 활동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