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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상수도 고객만족도 ‘굿’

수탁 후 3년 연속 상승
민원처리 시스템 효과

광주시민들의 상수도 운영·관리 전반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수탁이후 3년 연속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K-water(사장 김건호)가 전문기관에 의뢰해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상수도 운영 고객만족도’에 따르면 올해 광주수도관리단이 얻은 점수는 76.23점으로, 이는 지난해(75.62점) 보다 0.6점 높은 수치다. 뿐만 아니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12년 국가 고객만족도 수도 서비스 평균(73점)’보다 2.6점 높다.

K-water 광주수도관리단은 2009년부터 광주시로부터 상수도 시설 등을 수탁받아 운영·관리하고 있으며, K-water가 상수도 운영을 맡기 전 고객만족도 58.1점에서 3년 연속 고객만족도가 상승했다.

수도관리단은 이같은 고객만족도 상승을 ‘24시간 콜 민원 서비스’, ‘수돗물 품질 확인제’, ‘3·3·3 민원 처리 서비스’, ‘서비스 품질지수 확인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민원처리시스템이 효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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