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산학장학생 모집이 풍성하다.
산학장학생 제도는 재학 중인 학생을 모집해 기업의 우수인재를 미리 확보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19일 커리어에 따르면 현대자동차그룹은 이공계 연구장학생을 뽑는다. 지원분야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7개 계열사이다. 선발대상은 학사 3학년 1~2학기 재학생, 석사 1~3학기, 박사는 코스워크(coursework) 수료 후 5년차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학부를 기준으로 평균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연구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월별 장학금을 지원하며 노트북도 제공한다. 지원은 오는 25일까지 연구장학생 홈페이지(www.hyundai-scholar.com)를 통해 가능하다.
SK하이닉스는 학사, 석사, 박사 연구장학생을 선발한다. 분야는 소프트웨어, 소자, 설계, 공정, 제품의 5개 분야다. 학사는 3학년 1학기~4학년 1학기 재학생, 석사는 1~3학기, 박사는 연차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www.skcareers.com)에서 할 수 있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는 박사대여장학생을 모집 중이다. 박사대여장학생이란 현재 박사학위 과정 중에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해 졸업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졸업 후 입사해 근무하게 하는 제도다.
대여장학생 대상은 박사과정의 경우 1~10학기 이내, 석박사통합은 5~14학기 이내면 된다. 즉시입사 대상은 기졸업자 혹은 오는 8월 졸업예정자면 가능하다. 지원은 오는 22일까지 삼성 채용홈페이지(www.samsungcareers.com)에서 온라인 등록하면 된다.
LG하우시스는 상반기 산학장학생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관련 전공(고분자공학, 화학공학, 재료공학 등)분야의 석사 또는 박사학위 과정 재학생으로 2015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이다. 접수는 21일까지 LG하우시스 채용홈페이지(recruit.lghausys.co.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