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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약층 민원, 집배원이 배달한다

道 ‘빨간자전거’ 추진

경기도는 우편집배원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이나 장애인들의 불편사항을 접수받는 ‘행복배달 빨간자전거’ 민원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도입될 이번 사업은 행정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도내 농어촌 지역 취약계층의 불편해소를 위해 우편집배원이 소외계층의 생활 상태나 주민불편·위험사항을 지자체에 제보하고 반대로 필요한 공공정보들을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에게 배달하게 된다.

도는 시·군 및 우체국간의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도내 451개 우체국, 3천여명의 집배원이 부족한 복지인력에 보안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농어촌지역을 중심으로 주민 취약사항 및 위험요소 발견능력 향상으로 복지서비스의 확대와 사회안전망이 확보될 것으로 내다봤다.

도 관계자는 “연천, 포천 등 일부 농어촌 지역에선 시·군 민원·복지 담당인력만으로 지역 구석구석까지 상시적인 모니터링과 서비스 지원에 어려움이 있다”며 “이번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주민들을 위해 우체국과 손잡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27일 오후 2시 경기문화재단 강당에서 도내 농어촌지역 15개 시·군과 우체국 담당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배달 빨간자전거 사업 설명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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