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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억 예산지원 불구 道는 허수아비?

道교통연수원 조직개편 추진… 이사회 열지 않고 서면결의 파문
道, 이사회 7표 중 1표만 행사… ‘책임론’ 도마위

경기도 산하기관인 경기도교통연수원이 최근 사무국 일부 부서를 통폐합하는 조직개편을 추진하면서 이사회도 열지 않은채 서면결의로 진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더욱이 경기도가 도교통연수원 전체 출자금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매년 수십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면서도 7명의 이사진 중 단 1명만을 차지하고 있어 이번일에 대한 도의 책임론 마저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27일 경기도와 도교통연수원에 따르면 연수원은 1982년 개원해 도내 운수종사자들에 대한 안전교육 등 각종 교통 관련 교육을 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이사회 결의를 통해 조직개편을 예고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사무국 내 4개팀 중 기획팀과 총무팀을 통폐합해 현 기획팀장이 팀장직을 인수하고 기존 총무팀 직원 4명 중 2명을 교육팀으로 인사조치 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도교통연수원은 지난달 말 쯤 당연직 이사인 도 교통건설국장을 비롯한 택시운송사업조합, 버스운송사업조합 등 각 운수조합 이사장으로 구성된 이사진의 서면 결의 만으로 조직개편안을 통과시켜 정당성 논란을 자초했다.

이 결과 기획팀에 흡수되는 총무팀 직원들의 사기저하는 물론 보직할당에도 차질이 예상되고 있는 실정이다.

더욱이 경기도는 교통연수원 자본금의 절반을 줄자한데다 매년 23억원 가량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지만 7명의 이사진 중 교통건설국장이 1표를 행사하는 것에 그쳐 이번 서면 이사회에서 도는 반대의사를 표했음에도 다수결에 의해 도의 의사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결국 교통연수원에 막대한 예산만 퍼주면서도 이사회 인원을 채워주는 ‘허수아비’ 역할 밖에 하지 못하는게 아니냐는 비난이 이는 이유다.

도 교통건설국 관계자는 “도가 교통연수원 이사회에 예산을 지원하고 있지만 7명의 이사진 중 1명만 당연직 이사로 참여하고 있어 도의 의견대로 결정하기는 어려운 일”이라며 “이번 조직개편 역시 도는 반대의사를 표했지만 다수결에 의해 결정됐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도교통연수원 관계자는 “각 운수조합 이사장들이 이사진으로 참여하고 있어 한자리에 모이기가 어려워 서면 결의를 했으며 문제될 것은 없다”며 “1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강행 방침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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