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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언제나 민원실·민원센터 만족도 90%

이용고객 대상 설문 92.4%·96.4%
민원실 365일 운영 필요 95% 응답

경기도 언제나 민원실과 수원역민원센터의 만족도가 9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도에 따르면 지난 9월25일부터 지난달 4일까지 포커스컴퍼니에 의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언제나 민원실 92.4%, 수원역민원센터 96.4%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언제나 민원실의 만족도는 지난해와 동일하지만 수원역민원센터는 지난해보다 5.1%p 상승한 결과를 보였다.

특히 응답자들은 언제나 민원실의 365일 24시간 운영 필요성에 대해 지난해보다 1.1%p 상승한 95.1%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필요 이유는 ‘바쁜 직장인을 위해서’ 54.8%, ‘휴일과 야간에도 이용시간 선택 가능해서’ 28.3%, ‘긴급할 경우 이용 가능해서’ 16.8% 등의 순이다.

또 타 시·군 민원실의 야간·공휴일 운영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 85.5%가 ‘필요하다’고 인식, 시·군 민원실의 야간·공휴일 시행 확대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도 관계자는 “올 연말에는 고객들이 쪽지, 전화, 인터넷을 통해 남긴 불만메시지를 담은 ‘도민의 소리 전시’ 등을 통해 터놓고 소통할 것”이라며 “소수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따뜻한 민원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 언제나 민원실은 지난해 민원실 확장 및 수유실, 화장실, 상담실, 북 카페 등의 편의시설을 보강했으며 올해는 청각, 언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스템과 민원담당직원의 역량 강화에 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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