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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처리기간 70% 단축 ‘성과’

광주시 ‘민원실무심의회’ 개최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

광주시는 처리 시한이 임박한 민원 업무를 사전에 예고해 주민에게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오전 복합민원심의실에서 ‘민원실무심의회’를 개최, 민원처리 단축률을 70%까지 끌어올렸다고 31일 밝혔다.

이처럼 시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개발행위허가 등 복합민원 31종의 민원에 대해 15개 부서 28명의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심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민원실무심의회는 광주시 3대 시책인 공직기강확립,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 친절마인드 제고 중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를 위해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는 제도 시행으로 업무에 대한 공직자의 책임성을 높여 주민들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로 법정 처리 기한보다 민원업무를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특히 공직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민원처리 실시간 문자 안내 서비스, 민원사무 간소화 과제 발굴·시행 등을 추진해 주민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제144회 민원실무심의회를 찾은 이기우 총무국장은 “위원들의 노력으로 민원처리 지연 제로화 및 복합민원의 처리기간 70% 단축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광주=박광만기자 km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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