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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고추장·와인초콜릿 통해 안산 브랜드 파워를 끌어올리고 싶다”

요리책 출판경험 창업에 큰 힘
포도 활용 돈가스 소스 개발중
사회적기업 인증 절차도 착수

 

이 주 희 대표

“대부도 포도를 활용한 와인 초콜릿과 포도 고추장을 안산시의 대표 로컬 푸드로 키우고 싶습니다.”

이주희 제이엔 대표는 앞으로의 사업 비전을 이같이 밝히고 “감귤 초콜릿과 밀감 막걸리 등이 제주도 명품 로컬 푸드로 자리 잡고 있다면 우리가 개발한 와인 초콜릿과 포도 고추장을 통해 안산을 널리 홍보하고 브랜드 파워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이 대표와의 일문일답.



- 로컬 푸드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계기는.

지난해 12월 제2연평해전 10주기 추모 전시회에서 개인전을 열고 보훈처로부터 1천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 상금이 로컬 푸드 창업을 위한 종잣돈이 됐다.

여기에 지난 2011년 요리책을 출판한 경험이 큰 힘이 됐다.

과거 수년간 홀로 개발한 수 많은 음식 레시피들을 나만 알기에는 너무 아까워 책으로 만들고 싶었다.

당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출판사를 찾았는데 담당자가 흔쾌히 책을 내자고 하더라.

그렇게 나만의 요리 비법이 담긴 레시피들이 대중에게 소개됐고, 이같은 계기가 ‘나도 창업을 할 수 있다’는 큰 용기로 되돌아왔다.

그 때 출판된 책의 이름은 ‘발효가 필요없는 퀵브래드-100’이다.



- 새롭게 개발 중인 제품과 사업계획은.

대부도 포도를 활용한 돈가스 소스 등을 개발 중에 있다. 포도만이 가진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살린 제품이다.

또 초콜릿과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장을 만들어 가족과 학생들이 직접 초콜릿과 고추장을 만들고 시식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또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홈페이지 개설과 햅썹(HACCP) 인증, 반자동화 설비 등 제품 생산성 향상에도 나설 계획이다.



- 제품 판로와 사회적 활동 계획은.

아직 안정적 수입이 가능한 고정 수익처가 부족하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 예비에서 본격적인 사회적기업 인증 절차에도 착수한다.

이를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열거나 악기 지도 등 사회적 문화 예술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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