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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고충민원처리평가 도로교통공단 ‘우수기관’

도로교통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광역지자체와 기초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충민원 처리실태에 대한 평가에서 옴부즈만, 민원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또, 기획재정부의 201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최고 등급인 ‘S등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은 민원인과 민원사무 처리담당자가 복잡한 법규를 찾지 않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을 제작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충민원 예방과 해소, 관리기반 조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여러 곳에 분산돼 있던 민원관련 창구를 국민신문고 민원시스템으로 통합 운영해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공부문 민원서비스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불편이 곧 우리의 불편’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에 임한 결과 얻은 성과로 생각한다”며,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로교통공단 안산운전면허시험장은 고충민원처리 및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성과를 유지하기 위해 발로 뛰는 고객중심 민원서비스를 추진해 민원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안산=김준호기자 jh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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