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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민원행정개선 10대시책 추진

이천시 2004년 행정의 기본이념과 방향을 시민제일주의에 두고 ‘민원행정개선 10대 시책’ 추진계획을 수립, 적극 추진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추진될 10대 시책은 행정서비스를 배가시키기 위한 것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시책을 개선하고 보완해 고객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시민의 입장에서 찾아서 해결해 주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 실천의지를 담은 것이다.
시는 우선 민원처리기간을 대폭 단축시키는 한편 인터넷과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통해 민원처리과정과 결과 등 상세정보를 제공, 투명한 신뢰 행정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장, 측량사무소, 건축사 등 고객주소록을 구축, 각종 인허가 관련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종합민원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또 민원실에 도서를 비치하고 계절별 특색 있는 화분을 설치하는 등 좁은 공간이지만 민원인들이 쾌적하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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