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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블프 세일, 아직 끝나지 않았다

소비 회복 불씨 살리기 위해
롯데·현대 등 자체 할인 준비

백화점들이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10월 1~14일)’가 끝난 뒤에도 한동안 세일 열기를 이어간다.

롯데백화점은 ‘소비 회복’ 불씨를 살리기 위해 15~18일 일산 킨텍스(KINTEX) 행사장을 빌려 세 번째 ‘출장 세일’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4월 서울 양재동 컨벤션센터 세텍(SETEC) 제3전시관을 빌려 대규모 세일을 진행했고, 7월에도 협력사 재고 소진과 내수 활성 차원에서 일산 킨텍스에서 대관 할인행사를 벌여 목표의 두 배인 1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롯데판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롯데백화점뿐 아니라 롯데하이마트·롯데마트(토이저러스) 등 롯데 유통계열사들이 함께 준비했고, 36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500억원어치 상품을 선보인다.

백화점의 행사 마진도 많게는 6%포인트(P)까지 낮춰 협력사들의 부담을 최대한 줄였다는 게 롯데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도 16일부터 18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현대백화점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900억 규모의 ‘의류·잡화 특별전’을 통해 올해 겨울 신상품과 지난해 이월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의 ‘블랙프라이데이 모피 특별전’에서는 근화모피 블랙 메일 트리밍 하프코트(320만원), 성진모피 블랙그라마 휘메일 코트(495만원), 마리엘렌 밍크하프코트(470만원) 등 인기 모피 겨울 신상품이 40~50% 싼값에 선보인다.

‘남성복 프리 윈터 페어’에 참여하는 폴스미스·란스미어·듀퐁 등 60개 남성복 브랜드는 브랜드별로 올해 겨울 신상품 아우터(코트 등 겉옷)를 30만·60만·100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액의 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남성패션 행사인 ‘멘즈위크’를 진행한다.

1930년대부터 2010년대 현재까지 시대별 남성패션 유행을 살펴볼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하고, 올 가을·겨울 의류를 20∼70% 할인 판매한다.

/윤현민기자 hmyun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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