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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신평동 30분 플러스 민원서비스 ‘굿~’

담당공무원·이용자 모두 만족

 

평택시 신평동이 시행하고 있는 30분 플러스 민원 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신평동에 따르면 30분 플러스 민원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공무원 유연근무제와 연계한 대민행정 서비스를 발굴해 시행한 것으로, 직장인과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민원발급 서비스다.

오전 8시30분부터 각종 제증명과 주민등록 업무를 처리해 줌으로써 민원인들 입장에선 30분 더 일찍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고, 담당공무원은 교대로 30분 일찍 업무를 시작하고 30분 일찍 퇴근해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있다.

매월 이용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달은 전체 민원 발급건수의 2.4%를 차지했으며, 11월 말까지 1천180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민원인 김모(48)씨는 “9시까지 기다리지 않고 서류를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30분 플러스 민원서비스를 종종 이용하고 있으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현 신평동장은 “올해 30분 플러스 민원을 이용하신 분들이 많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직원들과 함께 시민 입장에서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평택=오원석기자 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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