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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公 “웰컴 투 경기도” 요우커 유치 대작전

중국 춘절기간 맞아 공격 마케팅
환영 현수막 걸고 기념품 증정
여행상품 산둥성 홈쇼핑서 판매

경기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기간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맞춤형 여행상품 개발 및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공사는 우선 오는 7~13일 도내 주요 관광업체와 요우커 환대 캠페인을 벌인다.

범국민 환대 캠페인인 K-smile(케이스마일) 로고와 중국어로 쓰인 환영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관광지마다 게시하고, 주요 관광지에서 경기도 방문 환영 기념품을 나눠준다.

또 도 자매지역인 산둥성과의 관계를 활용, 산둥성TV 및 현지 국영 여행사인 산동여유공사와 고급형 가족 여행상품을 처음으로 출시해 지난달부터 성(省)TV 홈쇼핑에 판매중이다.

이 상품은 한국 민속촌·에버랜드·DMZ 등 도내 대표 우수관광지, 안산시화호조력발전소·부천 한국만화박물관·부천 웅진플레이도시·파주 산머루농원·포천 허브아일랜드 등 관광지, 수원 이비스 호텔과 동화펜션 등 지역 고급 숙박업소 등 분야별로 구분해 기존 상품과 차별화를 꿰했다.

공사는 이와 함께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8을 테마로한 ‘8대(八大) G브랜드 상품’도 올해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올해 한국관광의 해를 맞아 춘절기간에 방한한 중국 관광객이 도에 대해 특별한 호감을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앞으로 기존 저가 상품과 바가지 상혼 때문에 생긴 부정적 인식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차별화된 관광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홍성민기자 h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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