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의 81%가 서비스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이용 만족도 결과 73%에 비해 8%가 상승한 수치다.
9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평택항 SNS 만족도 설문조사는 지난 9월 한 달간 SNS 이용자 1천4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SNS 이용 만족도를 살펴보고 보완 및 개선점 등에 대한 이용 유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조사다.
이용자들이 만족한 컨텐츠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 26% ▲해운항만물류 정보 24% ▲평택항·경기평택항만공사 정보 23% ▲이벤트 참여 13%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013년 7월 운영을 시작한 평택항 SNS 소통채널은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는 당해 연도 2만6천103명을 시작으로 지난 2014년 15만1천332명, 지난해 37만8천731명을 기록했으며, 지난 9월 말 현재 54만7천777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김정훈 공사 전략기획팀장은 “항만공사 SNS플랫폼은 고객과 가장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써 평택항에 대한 최신 정보 및 비전 등을 적극 알리는 역할과 동시에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고객 의견을 파악해 활성화 정책수립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gppcgpp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ppcgppc)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평택=오원석기자 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