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금)

  • 맑음동두천 26.7℃
  • 맑음강릉 31.7℃
  • 맑음서울 28.7℃
  • 구름많음대전 26.9℃
  • 구름많음대구 29.2℃
  • 구름조금울산 26.7℃
  • 구름많음광주 26.7℃
  • 구름조금부산 25.1℃
  • 구름많음고창 27.5℃
  • 구름많음제주 29.3℃
  • 맑음강화 24.7℃
  • 구름많음보은 26.6℃
  • 구름많음금산 26.5℃
  • 구름많음강진군 26.3℃
  • 맑음경주시 28.6℃
  • 구름많음거제 24.9℃
기상청 제공

친절한 성남시… 콜센터 이용 시민 97% “만족”

시민 1500명 대상 만족도 조사
자제시스템 구축 편의성 높여

올 해 하반기에 성남시 콜센터를 이용한 시민 대다수가 만족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남시는 지난 7월부터 12월초까지 콜센터를 이용한 시민 1천5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매우 만족한다’는 응답은 74.5%, ‘만족한다’는 응답은 22.4%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보통이라는 응답은 2.8%, 불만은 0.1%, 매우 불만은 0.2%에 그쳤다.

시 콜센터(☎1577-3100)는 지난 2008년 1월 2일 개소 이후 매년 평균 30만 건 이상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콜센터 자체시스템을 구축해 지방세 및 환경개선부담금 조회 연동으로 상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콜센터 상담사들의 자질과 업무능력향상을 위해 업무지식 교육, 친절 교육, 서비스마인드 제고를 위한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문의가 많은 시설을 견학, 시설별 주요업무, 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고 있다.

콜센터는 지난 11월말 현재 총 31만3천113건의 상담을 실시했으며 차량등록, 여권발급·경제교통, 세무분야 등 시청 행정관련 상담 이외에도 각종 행사, 일상생활 불편사항, 대중교통, 전화번호 안내 등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김경옥 시 민원여권과장은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상담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시민과 시청을 연계하는 소통의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진정완기자 news88@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