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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 금호행복시장·돌고래시장 세련된 쇼핑환경으로 ‘탈바꿈’

성남시 분당구 수내1동 금호행복시장(옛 금호시장)과 수내2동 돌고래시장이 고객 중심의 세련된 쇼핑환경으로 탈바꿈했다.

성남시는 국비 5억2천만 원 등 총 10억4천만 원을 투입,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이들 시장을 대상으로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이 기간 BI(상표 정체성) 개발과 시장 디자인 특화, 특화 점포와 상품 개발, 방송국 설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특화마케팅 등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금호시장은 ‘금호행복시장’으로 바꼈으며 돌출된 형태로 시장 건물을 받치고 있던 외부 기둥은 나무 조각으로 디자인을 입혀 미적 감각을 살렸다

시장 내부도 층별 점포 안내 표시, 방향 안내 표시, 에스컬레이터 주변 디자인화, 화장실 등의 공용 공간 바닥 교체 등으로 분위기를 바꿨다.

시는 또 올해 국비 1억5천만 원 등 총 1억8천만 원으로 청년상인 창업을 지원한다.

돌고래시장 역시 건물 외부에 있는 점포 간판과 출입구, 외벽에 ‘돌고래시장 BI’를 적용한 디자인을 새겨 통일감을 줬다.

이번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돌고래시장은 지난 설 연휴 기간 전년 동기대비 24.9%, 금호행복시장은 40.5%의 매출이 각각 증가했다.

한편 금호행복시장은 연면적 9천477㎡,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 건물에 들어선 전통시장으로 지난 1993년 5월 개장, 167개 점포가 성업 중이며 돌고래시장은 지난 1996년 12월 연면적 9천225㎡,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 건물에서 시작돼 현재 145개 점포가 영업을 하고 있다./성남=진정완기자 news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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