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맞아 도내 각 시·군은 어린이 축제 등 각종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을 펼친다.
의정부시는 한국어린이육영회의정부지회 및 '2004 어린이날준비위원회' 주관으로 사물놀이, 부채춤, 쥬라기공원 화석 만들기, 과학실험코너, 가족·친구와 노래부르기 대회, 마당극 등 다양한 행사를 의정부시청 앞 평화의 광장과 청소년회관 일원에서 펼친다.
군포시는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어린이날 기념식을 군포YMCA를 비롯, 군포시민의모임과 전교조 군포·의왕지회 등 관내 시민단체가 주관해 어린이 스스로 참여하는 행사 위주로 준비된다.
이날 행사로 진행되는 어린이 배움마당에서는 친일파 작품전시회 등을 통해 교과서에서 배우지 않는 문학인들의 친일작품 전시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도록 행사를 진행하고 가족마당에서는 집단과 가족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안양시는 어린이날 큰잔치 '얘들아 노올자'를 평촌 중앙공원 축구장에서 연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협동심을 기르고 지식도 함양할 수 있는 유아마당, 민속놀이마당, 풍선마당, 환경마당, 건강마당, 과학마당, 평화교육마당, 얼굴그림마당, 전통먹거리마당, 대동놀이마당 등 13개의 다양한 마당으로 진행된다.
화성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더욱 외로움을 느낄 관내 보육시설의 1천800여 원아들을 대상으로 4일 시청 잔디구장에서 어린이 한마당 놀이를 개최한다.
어린이 한마당 놀이는 화성시청 분수대 주변과 시청 소공원에서 '자기가 최고 되고 싶은 것', '자기가 최고 가보고 싶은 곳'을 주제로 동심 속에 담긴 자유로운 상상의 모습들을 화폭에 담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의정부/승원도기자 swd@kgnews.co.kr
군포/장순철기자 jsc@kgnews.co.kr
안양/정광철기자 jkc@kgnews.co.kr
화성/박흥순기자 phs@kg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