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지난 15일 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대상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는 청년들이 극심한 취업난을 이겨내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 특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모집에 48명이 지원했으며 사전면접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프로그램은 15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주간 1일 3시간씩 총 30시간 동안 산업별 특성과 동향,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 설계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 직무개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준비과정을, 2주차에는 인터뷰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팀별 활동 피드백 등 개인별·팀별 면접과정이 진행된다.
시는 교육생들의 취업성공을 이끌어 줄 강사진으로 국제 공인커리어컨설턴트, NCS 전문가, 코칭심리 전문가, 이미지컨설턴트, 기업 인사팀장 등 각 분야별 최고의 강사를 초빙해 개인적성에 맞는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유성열기자 mu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