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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학력 책임 프로그램 통해 '코로나19로 생긴 학력 격차 문제 해소'

김포 장기초, 코로나 상황 속 수학·국어 기본학력 책임 프로그램 운영
학교 책임교육 통한 공교육 신뢰 회복 노력

 

김포 장기초등학교가 코로나19 상황에서 생긴 학력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수학·국어 기본학력 책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장기초는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수업방향을 꾸준히 모색하며, 학력격차 해소를 위해 수학기본학력책임프로그램과 다양한 외부사업연계를 통한 국어학력책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등교수업시간과 원격수업을 최대한 활용해 국어·수학·영어 교과중심 복습 및 피드백에 최대한 수업의 중점을 두고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기본학력책임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학생들의 수준을 진단평가하고, 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토대로 맞춤형 수학학습지를 여름방학 과제로 제시했다. 

 

개학 후에는 과제 검사를 통해 맞춤형 피드백을 실시하고, 2차 수학성취도를 점검해 2학기 수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저학년의 경우 ‘초등 예비교원 협력강사제’와 ‘김포시 찾아가는 맞춤학습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 격차 해소에 주력하고 있다. 

 

김인경 1학년 부장은 “국어학력책임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한글 해득이 많이 개선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한글 학습을 더 친숙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장기초등학교 김정덕 교장은 “현재 상황에서 학력격차를 줄이기는 쉽지 않지만, 학생들을 위해 상황에 맞는 방법을 찾아서 대처하는 일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학교 책임교육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는 원동력이 됐으면 하고, 학력격차 해소를 위해 모든 방면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한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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