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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화권 달구고 '금의환향'

"중화권 시장개척에 큰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습니다"
수원시 중화권 시장개척단이 7천73만불의 상담실적 및 3천552만불의 수출계약실적을 달성해 역대 해외시장개척 사업 가운데 최고의 상반기 실적을 거뒀다.
28일 시에 따르면 시는 해외시장 개척 기회가 적은 관내 유망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중화권 시장개척단'(이하 시개단) 일행 12개 업체 16명을 구성해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7박8일간 홍콩, 꽝조우, 타이페이 등 3개 지역을 순회하는 무역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중화권 바이어들의 깊은 관심속에 총 254개 바이어 상담으로 7천73만불의 상담실적과 3천552만불의 수출계약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개단에 참가한 기업은 형제전기 (누전차단기), 더블컴(양화면컴퓨터), 거성전자(수정진동자), 디앤에이(FM모듈), 세화(화장품냉장고), 대양정밀(셔터모터, 오토안테나), 인성전자(SMPS), 지알테크(광촉매코팅제, 카페인트), 엔비넷(UV살균장치), 신흥포스(터치 POS), 이지시스콤(DVR), 윤지양행(마스크팩) 등 12개사다.
파견시기가 중화권 지역의 한류열풍으로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심이 큰 시점에 이루어져서 수출상담회에 대한 관심이 크고, 성과 또한 기대 이상이라는 평이다.
이번 시개단에 참가한 더블컴 김용준 대표는 “이번 시개단은 중화권의 틈새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바이어가 참가업체들에게 독점 에이전트를 요청하는 등 바이어들의 열띤 호응속에 상담이 이루어졌다” 며 "향후 수출계약으로 이어질 업체가 많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꽝조우 수출상담회의 경우 지알테크(주)의 광촉매 코팅제는 에어콘을 자주 사용하는 중국 남방지방의 실내 환경에서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으로 바이어들의 인기를 끌었고, 세화(주)의 화장품 냉장고는 현지 기온이 연평균 30도를 유지하는 열대기후이기 때문에 적합한 제품으로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는데 웰빙 열풍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기호품목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양정밀(주)의 지문인식시스템도 정부의 공공시설 CCTV 시스템 설치 강화 등 요즘 중화권 대도시 지역의 보안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바이어의 관심이 높았다.
수원시는 현지에서 구축된 유력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꾸준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수원상공회의소내 '수원시 중소기업 해외업무 지원센터'를 통해 이번 시개단 참가업체들에 대한 지속적인 Follow-up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유망 중소기업들에 대한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시장개척단 파견 지원 등 적극적인 통상지원시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해외틈새시장 개척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어려운 경제 불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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