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동두천 21.1℃
  • 맑음강릉 25.4℃
  • 구름조금서울 20.4℃
  • 맑음대전 19.6℃
  • 맑음대구 20.2℃
  • 맑음울산 22.6℃
  • 맑음광주 21.0℃
  • 맑음부산 21.8℃
  • 맑음고창 ℃
  • 구름조금제주 22.5℃
  • 맑음강화 19.6℃
  • 맑음보은 17.5℃
  • 맑음금산 18.2℃
  • 맑음강진군 20.4℃
  • 맑음경주시 21.8℃
  • 맑음거제 20.5℃
기상청 제공

삼성 ‘비스포크 큐커’ 론칭 방송, 시청자 50만여명 끌어모아

 

삼성전자의 조리기기 신제품 ‘비스포크 큐커(이하 큐커)’가 론칭 이벤트 라이브 방송에서 시청자 수 약 50만명을 끌어 모았다.

 

삼성전자는 지난 28일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진행한 네이버쇼핑 라이브 방송 ‘한큐쇼’의 누적 시청자 수가 48만명(잠정집계)에 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 가전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이다.

 

주요 시청자는 30~40대가 주를 이뤘으며, 남성 비중도 전체의 25%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8일 해당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큐커를 처음 소개하고 ‘큐커로 한큐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를 선보였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호평 속에 신제품을 론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큐커는 4가지 요리를 4개 존(Zone)에서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역할을 제품 한 대가 다 해주는 ‘4-in-1’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삼성전자가 국내 대표 식품업체 8곳, 삼성카드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인 정기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이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90% 이상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2~6일 삼성닷컴에서 매일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Week)’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송에는 개그맨 부부인 홍윤화, 김민기(2일 방송), 요리 유튜버 육식맨(6일)이 참여하는 방송 외에도 프레시지(3일), 마이셰프(4일), 청정원(5일)과 협업한 방송도 진행된다.

 

[ 경기신문 = 방기열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