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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기업에 큰 편의'

 

남양주시는 이달 들어 기업이 많이 소재한 행정복지센터 2곳에서 운영 중인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가 기업인들로 부터 호응이 크다고 밝히고 앞으로 기업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이달 1일 부터 관내 최초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와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3종에 대해 법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9일 동안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149통(법인인감증명서 62통, 법인등기사항증명서 27통,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60통),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에서는 108통(법인인감증명서 42통, 법인등기사항증명서 3통,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63통)으로 총 257통의 법인 관련 서류가 발급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기존 민원인들이 법인 관련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산동에 위치한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지원 등기과를 방문해야 하는 등 불편을 겪어 온 가운데 이번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는 기업인들의 민원 편의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발급 수수료는 1통당 1,000원이다.

 

주광덕 시장은 “‘법인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통해 기업인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이처럼 기업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민원 서비스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앞으로 기업 밀착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주시에는 현재 약 1만 2천여 개의 법인 사업체가 있는데, 이 가운데  39.1%는 진접·오남 지역에 있고, 37.1%는 화도·수동에 위치하고 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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