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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들과 시너지”... 쇼피코리아, 2022년 결산 키워드 ‘P.L.U.S(+)’ 선정

-2023년에도 K-제품에 대한 관심 지속, 관심 품목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

 

쇼피코리아가 지난 해 쇼피 셀러들의 활동을 결산하고 키워드로 `P.L.U.S'를 선정했다.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지사장 권윤아, Shopee)가 2022년 한 해를 아우르는 결산 키워드로 ‘P.L.U.S’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쇼피코리아가 뽑은 2022년 결산 키워드 ‘P.L.U.S’는 △쇼피 셀러들의 판매 가능 품목 확대(Plus) △신규 물류 서비스 론칭(Launch)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한국 셀러센터 오픈 △대활약한 한국 셀러(Seller)들의 앞 글자에서 차용했다.

 

◆ 쇼피 셀러들의 판매 가능 품목 확대(Plus)


쇼피코리아는 작년 국내 셀러들이 판매 품목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지난 11월 태국에 쇼피 물류 서비스(Shopee Logistics Service)를 확대 제공해 국내 셀러들이 화장품, 식료품, 건강기능식품 등 기존보다 다양한 품목이 상품을 태국에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쇼피 태국에서 ‘Korea’가 포함된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 12월 한 달간 약 8백만 건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1년 12월과 비교하면 약 30배 증가한 수치로, K-제품 수요가 높은 지역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해 셀러들의 판매 품목을 성공적으로 확대했다는 평가다.

 

◆ 신규 물류 서비스 론칭(Launch)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의 판매 카테고리 확대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해상 운송, 풀필먼트, 반값택배 등 국내외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론칭했다.

 

먼저 지난해 4월 해상운송 서비스와 풀필먼트 서비스(Service By Shopee)를 오픈했다. 이에 셀러들은 부피가 크거나 향수, 디퓨저 등 항공 운송 제약이 있는 상품까지 판매할 수 있게 됐고 현지에서 수요가 높아 대량으로 유통할 수 있는 상품들을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빠른 기간 안에 배송할 수 있게 됐다. 

 

쇼피에 입점한 한국 판매자들의 해상운송,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한 주문량은 2022년 2분기 대비 4분기에 7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 9월 연동한 GS25 반값택배 서비스도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사용량이 2배 이상 뛰며 이용하는 셀러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 사용자 친화적인(User friendly) 한국 셀러센터 오픈


쇼피코리아는 셀러들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사용하기 편리한 한국 셀러센터(KRSC)를 오픈했다. 해외 온라인 판매는 한 곳에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보다는 여러 시장에 진출해야 리스크를 분산시키면서 빠르게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이에 쇼피코리아는 한국 셀러센터 8개국(동남아 5개국*을 비롯한 대만, 브라질, 멕시코) 동시 입점 패키지를 통해 판매자들이 클릭 몇 번만으로 판매 지역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고퀄리티 K-제품 선보이며 대활약한 셀러(Seller)들

 

쇼피코리아의 지원책에 힘입어 여러 지역에 손쉽게 진출해 다양한 K-제품을 판매한 한국 셀러들의 활약도 돋보였다.

 

한국 셀러들은 고퀄리티 상품으로 해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이전부터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던 뷰티 카테고리를 넘어 식음료, 유아동, 모바일 악세서리, 홈앤리빙, 취미(K팝 기획상품) 등 보다 다양한 품목으로 K-제품의 인기 확대를 이끌었다.

 

실제로 한류 열풍,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유한 K-제품 인기에 힘입어 2022년 쇼피 내 한국 셀러 샵은 최근 3년간 20배 성장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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