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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친환경' 세븐카페 텀블러 할인 이벤트 50만잔 돌파

환경에 대한 관심과 가치 소비 확산으로 개인 텀블러 이용 세븐카페 판매 50만잔 돌파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가 늘어나는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커피 구매 시 일회용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개인 텀블러나 개인 컵을 가져와 세븐카페를 구매하는 건수가 50만잔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ESG활동의 일환으로 개인 텀블러를 이용해 세븐카페 HOT 구 매시 200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벤트 초기에는 판매량이 크지 않았지만 달을 거듭할수록 이용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 지난해(3~12월) 세븐카페 텀블러 이용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진행해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초친환경 코팅 기술인 ‘솔 코트’가 적용된 친환경 종이얼음컵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솔 코트 기술은 합성수지 사용량을 줄이고 탄산칼슘을 배합해 탄소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친환경 종이 얼음컵 역시 환경에 민감한 MZ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250만개를 넘어섰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ESG활동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 역시 계속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 텀블러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편의점 내 일회용품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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