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1000여 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 사안으로 삼으며 올해 경영 전략을 나누는 2023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지난 28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이원덕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300여명이 참석하는 ‘2023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우리은행은 2023년 경영 방향을 함축한 ‘세상을 흔들 매직(MAGIC)으로!’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1부에서는 CEO 메시지와 2023년 경영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도 직원참여 행사 및 2022년 하반기 KPI 우수 영업점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어려운 대외환경을 극복해야 하고, 금융 트렌드의 빠른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모두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신뢰받는 은행을 만들고, 다양한 산업과의 연결로 금융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Touch Everyone, Connect Everything(터치 에브리원, 커넥트 에브리띵)’을 2023년 경영목표로 밝혔다.
또한 이 행장은 올해 우리은행이 집중할 5대 경영방향이 ▲고객 감동(Customer Move) ▲기술 선도(Tech Advance) ▲사업 성장(Biz Growth) ▲문화 혁신(Culture Innovation) ▲위험 통제(Risk Control)이며, 각 앞자리를 따서 ‘MAGIC’을 만들어가겠다고 선포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번 행사는 킨텍스에서 4년 만에 실시한 의미 있는 경영전략 선포의 장이었다”고 밝히며, “우리은행의 124년 역사 속에서 증명됐듯이 앞으로 나아갈 길 또한 ‘고객 중심’의 경영이 핵심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었던 자리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