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 매운 실비김치 간편식 2종. (사진=세븐일레븐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30105/art_16751282063157_a58f7c.jpg)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MZ세대의 매운 맛 열풍에 동참한다.
세븐일레븐은 31일 최근 유행하는 매운맛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먹방 챌린지가 이어져 온 매운 실비김치를 활용한 ‘매운실비김치&통로스팜’ 도시락과 ‘매운실비김치김밥’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3년간 불닭볶음면, 매운새우깡 등 주요 매운맛 상품의 연 매출 신장률은 2022년 전년대비 50%, 2021년 전년대비 20% 이상을 달성했다.
세븐일레븐이 지난 10일 출시한 ‘불닭콘마요참치삼각김밥’도 출시 일주일 만에 전체 삼각김밥 판매 순위 ‘베스트3’ 안에 드는 등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매운실비김치&통로스팜’은 매콤한 양념에 바로 무쳐낸 매운 실비김치 50g을 파우치로 토핑해 갓 만든 김장김치의 신선한 맛을 담았다. 여기에 두툼한 식감의 통로스팜과 계란말이, 오뎅볶음 같은 반찬들도 함께 구성했다.
‘매운실비김치김밥’은 실비김치가 들어간 김치볶음밥 위에 볶은 실비김치를 한번 더 올려 극강의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김치와 잘 어울리는 치즈 2종과 계란말이를 더해 풍미를 살렸다.
또 세븐일레븐은 매운맛이 MZ 입맛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올해 매운맛 차별화 상품을 확대 및 강화한다. 앞선 ‘불닭콘참치마요삼각김밥’과 이번 매운 실비김치 간편식 2종에 이어 내달 중 마라 소스를 첨가한 간편식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담당 MD는 “올해 매운맛 시리즈 첫 기획상품이었던 불닭콘참치마요 삼각김밥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에 이번 매운 실비김치 시리즈 또한 기대를 하고 있다”며 “올 한해 계속해서 이어질 세븐일레븐표 매운맛 시리즈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