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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0년만에 국내 OLED TV 출시

Neo QLED 신제품 7개 시리즈···초대형화 트렌드 98형 QLED도 출시
"강화된 성능으로 새로운 시청 경험 선사···소비자 선택 폭 넓혔다"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OLED TV를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Neo QLED와 삼성 OLED 등 2023년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먼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인 OLED를 이날 국내에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삼성 OLED는 뉴럴 인공지능(AI) 퀀텀 프로세서 4K를 탑재해 OLED 기술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높은 수준의 밝기와 색상을 구현했다. 20개의 뉴럴 네트워크가 저해상도 영상도 4K급으로 업스케일링 해 준다.

 

또 브라이트니스 부스터(OLED Brightness Booster) 기능으로 OLED 패널의 아쉬운 점으로 인식됐던 밝기 성능을 개선했다. 눈부심 방지기술도 적용해 빛 반사가 거의 없어 또렷한 영상을 보여준다.

 

이 외에도 퀀텀 HDR OLED+로 극심하게 밝거나 어두운 영상에서도 디테일을 선명하게 볼 수 있고, 자체 발광 픽셀이 블랙에서 화이트까지 완벽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한다.

 

삼성 OLED는 최대 144Hz의 높은 주사율에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 '삼성 게이밍 허브(Gaming Hub)'를 탑재하고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인증을 획득했다. 약 11mm의 얇고 균일한 두께와 인피니트 슬림 디자인은 벽걸이 설치 시 틈 사이를 최소화했다.

 

삼성 OLED는 77·65·55형 세가지 사이즈로 국내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또 전세계 프리미엄 TV의 기준이 된 Neo QLED를 8K·초대형 중심으로 7개 시리즈를 출시했다.

 

Neo QLED 8K는 기존 3개 시리즈에서 1개 시리즈를 추가해 총 4개 시리즈(QNC900·QNC850·QNC800·QNC700)에 3가지 사이즈(85·75·65형)로 총 10개 모델을 선보인다.

 

Neo QLED는 3개 시리즈(QNC95·QNC90·QNC85)에 6가지 사이즈(85·75·65·55·50·43형)의 14개 모델로 출시된다.

 

2023년형 Neo QLED 8K는 64개 뉴럴 네트워크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네오 퀀텀 프로세서 8K'로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 기능이 강화됐다.

 

새로운 화질 기술인 '명암비 강화 Pro(Real Depth Enhancer Pro)'는 TV 시청 시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을 감지해 사물이나 인물, 특정 영역을 분석하고 명암비를 강화해 3차원 깊이감을 더한다.

 

'오토 HDR 리마스터링(Auto HDR Remastering)'은 독자적인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한 AI 딥러닝 기술로, SDR 콘텐츠를 장면 별로 분석한 후 실시간 HDR 효과를 적용해 HDR 화질로 디테일까지 밝고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 시청 공간에 맞게 스스로 사운드를 최적화해주는 '사운드 최적화 Pro' 기능은 인공지능을 통해 사운드의 내용과 공간 등을 고려, 오디오 믹싱 환경과 가정의 청취 환경 차이를 최소화해 원래 의도된 사운드와 가장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해준다.

 

연결과 서비스도 대폭 강화됐다. 스마트싱스 뿐 아니라 매터(Matter) 기기까지 지원하는 원칩 모듈(SmartThings Zigbee & Matter Thread One-Chip Module)을 적용해, 별도 동글을 사용하지 않아도 집안의 스마트 허브 역할이 가능해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

 

집안에 연결된 모든 스마트싱스 기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3D 맵 뷰(3D Map View)’ 서비스도 새롭게 탑재했다.

 

삼성 Neo QLED는 ▲동일한 콘텐츠 시청자와 소통하는 ‘라이브 채팅’ ▲대화면의 TV로 다양한 기기와 영상 통화를 지원하는 ‘커넥타임(ConnecTime)’ ▲TV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으로 집에서 편리하게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원격 진료 서비스 ‘굿닥’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신제품에는 초대형 트렌드를 반영한 98형 QLED 제품도 선보이며 사전 판매를 9일부터 시작한다. 98형 QLED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백화점을 시작으로 삼성닷컴 등 기타 유통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해당 모델 구매 시 화이트 색상의 '더 세리프' 50형 무상 증정과 함께 티빙 12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TV 신제품 공식 출시를 기념해 이 달 9일부터 31일까지 론칭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Neo QLED와 OLED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12개월 티빙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한다. Neo QLED 제품은 더 프리스타일이나 삼성 사운드바를 함께 구매할 경우 패키지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전국 삼성스토어와 백화점 매장에서 구매할 경우 삼성 멤버십 회원 가입 고객 대상 최대 100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증정한다.

 

삼성 TV로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닷컴에서 Neo QLED 게이밍 TV (50QNC90ㆍ43QNC90) 구매 시 JBL 게이밍 헤드셋을 증정하고, 행사 대상 모델 구매자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요기요’ 5만원 모바일 기프트 카드를, 상품평 작성 시 5만원 기프트 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전세계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고 있는 Neo QLED 8K는 2023년 한층 강화된 성능으로 새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 삼성 TV의 기술력이 완성한 OLED도 처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며 "2023년형 TV 신제품은 풍성한 혜택과 함께 고객들에게 최상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시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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