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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SK케미칼, SME 친환경 소재 지원···첫 결과 '6도씨 에코칫솔'

 

네이버㈜와 SK케미칼이 중소기업(SME) 사업자들의 친환경 소재 전환을 돕는 '그린 임파워링(Green Empowering) 프로그램'의 첫 협력 결과로 친환경 ‘6도씨 에코 칫솔’이 출시됐다.

 

네이버와 SK케미칼은 지난해 10월 파트너들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MOU를 체결한 이후 ‘그린 임파워링 프로그램’을 론칭, SME 사업자들의 친환경 소재 전환·도입부터 금형 제작,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의 첫 사업자로 선정된 KNK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제작한 ‘6도씨 에코 칫솔’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ROV’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6도씨 에코 칫솔'은 위생적인 칫솔 관리를 위해 칫솔 헤드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적용한 6도 헤드업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양치감을 위해 6각 별모양의 미세모를 사용했다.

 

'6도씨 에코 칫솔'은 주요 구성품에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한 리사이클 소재 칫솔이다. 칫솔모와 칫솔대 모두 국제재생표준인증(GRS, Global Recycled Standard)을 받은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석유 원료 플라스틱 사용량을 32% 줄였다.

 

또 공인 인증기관인 SGS(Societe Generale de Surveillance)를 통해 유해 성분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포장재에도 국제산림협회(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와 식물성 잉크를 사용했다.

 

네이버는 제2사옥 1784 내 브랜드스토어를 통해서도 '6도씨 에코칫솔'을 판매하고, 오는 22일 '지구의 날' 특별 프로모션에 해당 제품을 선보이는 등 전폭적인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기태 KNK 사장은 "네이버와 SK케미칼 이음 플랫폼으로부터 화학적 재활용 소재인 '에코트리아(ECOTRIA) CR'을 비롯한 디자인 컨셉과 금형 제작지원 서비스, 유통·프로모션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받는 기분이었다"며 "ESG 차원에서도 회사 경쟁력과 제품 경쟁력을 한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는 "500여 곳이 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이 본 프로그램에 신청해주시는 등 친환경 소재 도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SK케미칼과 함께 뷰티, 패션, 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을 발굴, 지원하며 친환경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김현석 SK케미칼 사업개발본부장은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플라스틱 순환생태계 구축은 소재기업부터 최종 소비자까지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플랫폼 기업 네이버와 이커머스 파트너들과 함께 리사이클 소재 사용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시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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