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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배출가스 시스템 결함'으로 한 달 넘게 차량 운행 못해"

"요소수 문제 유독 많아"···일부선 '정비 센터 부족 탓' 지적

 

스텔란티스의 푸조 브랜드 차주들이 배출가스 시스템 결함 문제로 차량을 세워둬야 하는 등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국내의 경우 정비 센터가 부족하고 이마저도 일원화되지 않아 어려움이 커졌다는 평가다.

 

22일 푸조 차량을 운행하는 차주 A씨는 최근 대구 출장을 다녀오는 길에 '배출가스 시스템 결함' 경고 화면과 함께 '750㎞를 주행한 뒤에는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문구가 나타나 정비 센터를 방문했지만, 에러를 리셋하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

 

하지만 리셋하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경고 화면이 나타나고, 일부 차량에서는 리셋조차 되지 않는 경우도 나타나고 있다.

 

A씨는 "경고등이 들어오면 실제로 시동이 안 걸리거나 금방 꺼져버린다"며 "요소수 탱크를 교체하는 방법 등이 있지만 부품이 언제 입고될지 모르고, 교체하더라도 동일한 증상이 다시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푸조 차량 커뮤니티에서는 A씨와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는 차주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푸조 HDi 클럽' 네이버 카페에서는 요소수 관련 문제에 대한 상당히 많은 글이 등록돼 있다.

 

한 차주는 "인천 푸조 센터에 차량을 한 달째 맡겨놓고 기다리고 있다"며 "부품이 언제 들어올지 모르고 마냥 기다려야 하는 상황인 데다 대차도 안 된다고 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카페 회원들은 해당 문제가 일상적인 듯 해외 사례와 요소수 탱크의 제품 번호, 센터별 입고 기간, 문제 없이 사용 중인 요소수 제품, 보충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들은 디젤 차량에서는 요소수 문제가 이따금 발생한다면서도 푸조 차량이 유독 심하게 나타난다고 지적했다.

 

그 배경으로 정비 센터 부족 문제를 꼽았다.

 

푸조는 최근 수입사가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변경됐다. 반면  정비 센터는 아직 스텔란티스 코리아로 일원화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차량 부품 재고 현황이나 수입 여부 등 정보가 뿔뿔이 흩어져 있어 차주들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대해 스텔란티스 코리아 측은 "푸조의 디젤 차량의 요소수 탱크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있고, 이미 당국과 리콜을 진행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해 있다"며 "본사와도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고객들의 불편을 조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요소수와 관련된 다양한 증상은 하나의 원인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그 원인에 따라 해결 방법이 다양하다"며 "리콜이 시행되기 전까지 각각의 케이스에 맞는 적절한 조치로 고객 케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박시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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