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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쿠팡'서 독과점 식품 대기업 성장세 뛰어 넘어

올 상반기 식품 카테고리 판매, 중소-중견 식품기업 성장세↑
최대 100배 성장…제품·서비스에만 집중하는 판매환경 ‘비결’

 

쿠팡에서 중소-중견기업 제품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 식품시장에서의 중소-중견 식품 업체들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쿠팡이 올 들어 1~5월의 식품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중견기업 즉석밥 제품이 최고 50배, 중소기업 제품은 최고 100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즉석밥 부문에서 성장률 상위권은 모두 중소-중견기업이 차지했다.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업체는 중소기업 (주)유피씨로 올해 상반기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만 407% 증가했고, 중소기업 (주)시아스가 7270%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즉석국, 냉동만두 카테고리에서도 중소-중견 기업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즉석국 부문에서는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중소기업 ‘교동식품’의 상반기 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60%가량 증가했다.

 

냉동만두는 명동에서 중식당으로 시작한 중소기업 ‘취영루’가 전년동기 대비 61% 성장하며 고객들의 많은 사랑의 받았다. 

 

올해 쿠팡에서 독과점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앞세운 대기업이 사라지면서 중소 중견기업들의 가성비 경쟁이 치열해졌고, 이에 소비자 유입과 구매도 늘어나게 됐다.  

 

쿠팡은 앞으로도 중소, 중견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팡 관계자는 “대기업에 밀려 제대로 된 평가를 받지 못했던 중소, 중견 기업들이 공정한 판매 환경에서 고객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쿠팡이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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