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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프랑스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점유율 확대 가속화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직접판매 체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프랑스 시장내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에서 자체적인 유통망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지난 2020년 램시마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직판 전환에 돌입했다.

 

특히 프랑스에서 현지 법인을 통해 의약품 판매 전 과정을 아우르는 탄력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기존 제품은 물론 후속 제품 처방 역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는 2018년 오리지널의 시장 점유율을 넘어선 이후 5년 연속 처방 1위를 지속 중이다.

 

직판 체제로 전환한 이후에는 4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프랑스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을 위한 대표 치료제로 자리매김했다.

 

또 프랑스 인플릭시맙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최대 규모의 대학병원 연합인 유니하(UniHA) 입찰 수주에 성공해 내년까지 3년간 램시마를 독점 공급하는 등 경쟁 제품들을 압도하는 처방 성과를 자랑한다.

 

램시마의 성과는 후속 제품인 램시마SC(피하주사제형)로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지난해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재개함에 따라 2년만에 2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현지 법인의 커머셜 역량을 입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트룩시마 및 허쥬마 등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도 성과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해 유럽에서 항암제 직판이 시작된 만큼 프랑스 법인이 보유하고 있는 커머셜 역량을 바탕으로 탄력적인 가격 정책을 수립해 향후 진행될 리툭시맙 및 트라스투주맙 입찰 경쟁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김도익 셀트리온헬스케어 프랑스 법인장은 “프랑스 내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우호적인 네트워크 형성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결과 기존 제품은 물론 램시마SC, 유플라이마 등 후속 제품들 역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올 하반기 예정된 입찰에서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성과를 확대하여 보다 많은 프랑스 환자들에게 셀트리온헬스케어 의약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유정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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