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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적극소통 위해 차별화된 시정홍보매체 개발

인천시가 차별화된 시정 홍보 매체를 개발해 시민과의 적극 소통을 꾀한다.

 

시는 최근 시정 홍보 매체 디자인 시범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착수보고회에는 글로벌도시국장, 도시디자인과장, 홍보기획담당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정 홍보 매체의 기본 방향과 기획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용역은 인천으로 진입하는 공항, 항만, 철도, 도로 등 시 경계부 및 주요 거점에 인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시정을 홍보하고자 추진하는 기본구상 용역이다.

 

지금까지의 매체들은 시정 홍보 문구가 변경될 때마다 전체를 교체해야 했으며, 주로 현수막 형태로 환경문제를 유발하기도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계적인 도시들의 홍보 전략을 소개하고 시민과 방문객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는 무엇인지, 또 홍보 매체의 친환경성·효율성·지속가능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다양한 홍보 매체에 따라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 초일류 글로벌 도시에 어울리는 다양한 스마트, 미디어 등 새로운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용역은 오는 12월까지 마무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에 제작·설치될 예정이다.

 

류윤기 시 글로벌도시국장은 “시민들이 시정을 체감할 수 있는 매체를 선정하고 디자인을 개발하는 용역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단순히 디자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인천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유정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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