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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 달성...배그 호조세 반영

연 매출 1조 9106억 원, 영업이익 7680억 원 기록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플랫폼별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해 영업이익 7680억 원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잠정 공시했다.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3년 연간 매출 1조 9106억 원, 영업이익 7680억 원, 당기순이익 594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역대 최대 기록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 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8.8% 상승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5346억 원, 영업이익 1643억 원을 냈는데, 이는 각각 전년동기대비 12.8%, 30.3% 늘어난 수치다.

 

크래프톤이 최대 매출을 낼 수 있었던 배경은 지난해 배틀그라운드의 PC·콘솔·모바일 등 플랫폼별 성장세에 따른 것이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12월 최대 동시접속자 수 또한 연중 저점 대비 70% 상승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부문은 인도에서의 서비스가 재개되며 트래픽과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이러한 성과가 배틀그라운드 IP의 견고한 성장성을 입증하는 한편, 인도 시장에서의 사업 및 게임 포트폴리오 등의 확장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신작을 앞세워 계단식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대표작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가 거론된다. 이외에도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등이 신규 라인업에 포함됐다. 

 

크래프톤은 이외에도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합한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10여 개 이상의 투자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장기 방향성으로는 ▲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및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 AI(딥러닝) 분야의 R&D 투자 증대를 발표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 해로,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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