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 맑음동두천 23.6℃
  • 구름조금강릉 26.3℃
  • 맑음서울 23.8℃
  • 구름많음대전 23.5℃
  • 구름많음대구 24.6℃
  • 구름많음울산 23.4℃
  • 구름많음광주 23.4℃
  • 구름많음부산 24.8℃
  • 구름많음고창 21.9℃
  • 흐림제주 22.8℃
  • 맑음강화 24.0℃
  • 구름많음보은 21.7℃
  • 구름많음금산 22.4℃
  • 구름많음강진군 22.9℃
  • 구름많음경주시 24.5℃
  • 구름많음거제 24.0℃
기상청 제공

"돈 잘쓰는 고객을 잡아라!"

도내 백화점들 VIP 고객 잡기 나서

도내 백화점 업계가 구매력이 높은 VIP 고객 잡기에 나섰다.
지난해 백화점들은 지속적인 세일과 사은품 공세를 벌였지만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해 VIP고객을 겨냥해 중점적으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3월초부터 VIP고객을 별도관리하는 부서를 신설하고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백화점 분당.안양.부평.일산.인천 등 5개의 점포에서 2천500명의 VIP 고객들이 연간 4천500억을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지난 2003년 1월부터 최우수고객 MVG(Most Valuable Guest)서비스로 매년 매출 상위고객 700명을 선정, 무료 주차서비스, MVG 라운지 이용 서비스, 5%할인 혜택 등 약 20여개의 제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은 지난 3월말부터 시범적으로 PSR(Personal Shopper Room)을 운영하고 있다.
PSR은 연간 3천500만원이상 구매고객, 오피니언 리더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서비스로 사전예약을 통해 PSR에 입장한 고객들은 고객들의 스타일, 체형, 요구를 고려해 전문스타일리스트가 고객들의 눈앞에 물건을 제시해 주는 서비스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PSR 운영을 관찰한 뒤 차후 도내 점포로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 오는 25일 쇼핑정보, 패션 뷰티,문화예술 등의 내용을 담은 명품잡지인 ‘더 갤러리아 (THE GALLERIA)를 창간해 발행하고 VIP 고객에게 무료로 발송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에세 무료로 배포하는 명품 잡지인 `스타일 H'를 2월에 창간한다. 이 잡지는 사람(Human), 마음(Heart), 행복(Happiness) 등을 컨셉으로 패션,뷰티,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안양점 심경섭 영업총괄팀장은 “ MVG 고객은 매출의 기복이 적고 고객충성도가 높다”며 “일반고객에 대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고 노력과 함께 MVG에게는 한층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