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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첫 초슬림 32인치 TV 판매

삼성전자가 기존 브라운관 TV 대비 3분의 1두께의 초슬림 32인치 TV(모델명:CT-32Z30HD)를 수원에서 본격 양산해 한국에서 전국 백화점, 대리점 판매에 들어가고 미국에서는 베스트바이(Best Buy), 서킷시티 판매에 돌입, 본격적인 슬림TV 대중화 시대를 연다.
그 동안 CRT(브라운관) TV는 제 1세대 Curved TV, 제 2세대 Flat TV 시대로 진화를 거듭했으며, 이번 삼성전자는 슬림 TV 출시를 통해 제 3세대 디지털 슬림TV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구축하고 CRT TV의 혁명을 주도하게 됐다.
삼성전자의 32" 슬림 TV는 기존 타입의 디자인을 극복하고 평판 TV (Flat Panel TV) 타입의 세련되고 고품격 디자인을 채용했고 제품 두께가 기존 30인치 완평 TV보다 20Cm가량 축소한 39Cm로 좁은 공간에서도 공간 제약 없이 제품 설치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혁신적인 두께와 디자인뿐 만 아니라 고화질 영상 구현을 위해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화질개선 기술 DNIe™ (Digital Natural Image engine)을 탑재했으며, 브라운관 TV 화질 기술 '나노 피그먼트 기술(Nano Pigment)'을 통해 더욱 개선된 밝기(800칸델라)와 명암비(5천:1), 더욱 자연스러운 컬러 표현을 통해 최상의 HD 화질을 구현해 PDP, LCD 등과 같은 평판TV 대비 경쟁력을 혁신적으로 확보했다.
또한 HD 튜너 내장 제품으로 듀얼 HD(720P/1080i) signal compatibility(신호 최적화 구현)가 가능하고 HDMI 연결단자가 있어 디지털 영상과 음향을 손실 없이 완벽히 재생할 수 있어 완벽한 디지털 TV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해 9월부터 북미, 구주 등의 대형 유통 등을 대상으로 제품교육, 수주 상담, 로드쇼를 개최하는 등 프리 런칭 마케팅(Pre Launching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미 베스트바이에 2천대를 수주하는 등 해외 대형 유통거래선으로부터 수주를 획득해 2월부터 수출 공급에 들어갈 예정이며, 국내는 물론 멕시코, 헝가리 등의 해외 생산기지를 통해 글로벌 공급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슬림TV를 대표하는 새로운 명칭 'SlimFit™'이란 신규 네이밍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광고, 홍보, 로드쇼 등의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고 슬림 TV 알리기에 적극 돌입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그 제품력과 디자인 등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세계 권위의 ICES 혁신상 (Winner of 2005 ICES Innovation Award)를 수상하였고 2005 CES 전시회에 출품돼 바이어, 언론 등에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가격은 14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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