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야구(KBO)는 새활용(업사이클링) 기업 노플라스틱선데이와 협업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키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BO 태그미 럭키 야구 키링'은 NFC 기능을 활용해 오늘의 야구 운세 확인 등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확장하고 KBO의 친환경 캠페인을 확산시키기 위해 제작됐다.
노플라스틱선데이가 플라스틱 쓰레기를 새활용해 굿즈를 만들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소소한 실천을 제안하는 브랜드인 만큼 함께 지속 가능한 야구장을 만드는 것이 KBO의 목적이다.
KBO 키링은 새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야구배트, 야구공, 네잎클로버 모형으로 구성됐으며 제품 패키지에 야구장 일러스트를 추가해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했다.
또 함께 구성돼있는 네잎클로버에는 NFC 기능이 탑재돼있어 야구 팬들은 휴대폰에 태그 후 생년월일과 응원하는 구단을 입력하면 매일 오늘의 운세와 'KBO 오늘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KBO 키링은 29CM의 29 리미티드 오더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건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