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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봄‧봄‧봄 거점형 방과후 과정 결과보고회' 개최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사업…발전 방향 논의
"맞춤형 유보통합 거점형 방과후 기반 갖출 것"

 

6일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과 어린이집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2024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봄‧봄‧봄 거점형 방과후 과정 결과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봄‧봄‧봄 거점형 방과후 과정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거점형 방과후 과정 유형별 사례 공유, 거점형 방과후(돌봄) 경기형 모델을 제언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보고회를 마련했다.

 

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의 '유보통합을 위한 거점형 방과후 과정 운영 기관의 역할 및 방향' 강의를 시작으로, 5개 유형의 운영 사례와 결과를 업무 담당자가 발표한다.

 

5개 유형은 ▲초등연계형 ▲온종일 돌봄형 ▲지자체-지역사회 연계형 ▲지역 기반 혁신지원사업 연계형 ▲휴일 돌봄 지원형이다. 사례 나눔을 통해 우수 사례를 발굴,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또 지원단 컨설팅 결과를 공유해 실질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그를 바탕으로 2025년 거점형 방과후 경기형 모델을 제언한다.

 

강은하 도교육청 유보통합준비단장은 "이번 결과보고회를 통해 지역 특성과 현장 요구를 반영한 '유보통합 거점형 방과후 과정'의 기반을 갖출 것"이라며 "앞으로 경기도의 특성을 살린 거점형 방과후 과정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진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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