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이 '2025년 겨울방학 가족안전 특별이벤트'를 실시했다.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1674078829_ac0d4c.jpg)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0일 도국민안전체험관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총 4일간 '2025년 겨울방학 가족안전 특별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3D 퍼즐 제작 △안전다짐 퍼펙트 게임 △색칠한 그림이 3D 모델로 변환되는 AR 컬러링 체험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겨울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으로 체험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가족은 "자녀와 함께 처음 체험관을 찾았는데, 온 가족이 안전의 중요함을 재미있게 배우면서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며 "CPR 교육과 하임리히법 교육이 인상적이었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인겸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특별이벤트를 통해 많은 가족이 체험관에서 안전의 소중함을 배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기별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도민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진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