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스타 지드레곤의 글로벌 월드투어의 첫번째 공연이 3월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공연 포스터. (사진=쿠팡플레이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4095235682_55d7b8.jpg)
세계적인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글로벌 월드투어 ‘위버맨쉬(Übermensch)'의 첫 공연이 오는 3월 29일과 30일 이틀동안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고양시가 대형 공연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로 쿠팡플레이의 첫 협력 사례와 함께 향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의미 있는 출점이 될 전망이다.
공연은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지드래곤 2025 월드투어 '위버맨쉬' 인 코리아'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며, 쿠팡플레이는 한국 콘서트의 프레젠팅 파트너로서 지드래곤만의 독창적인 음악세계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양시와 함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고양종합운동장은 카니예웨스트, 콜드플레이, 오아시스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검증된 장소로, 이제는 K-POP 대형 가수들의 월드투어 시작점으로 자리매김하며 한국 공연문화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하고 있다.
고양시는 이번 공연 뿐 아니라, 콜드플레이 내한공연 등 앞으로 개최될 대형공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쿠팡플레이와 같은 혁신적인 OTT 서비스와의 협업으로 세계적인 K-POP 아티스트들의 월드투어가 고양에서 시작된다는 것은 우리 시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체계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이번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세계적인 공연거점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연 티켓은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을 통해 독점 판매되며, 오는 26일 팬클럽 선예매를 시작으로 27일부터 일반 예매가 진행된다.
[ 경기신문 = 김은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