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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4일부터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실시

전문 엔지니어 방문해 제품 점검
스마트싱스 통한 AI 사전진단 확대

 

삼성전자서비스가 오는 4일부터 4월 20일까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고객들이 삼성전자 에어컨을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2025년 여름 기후전망'에 따르면 올 여름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서비스는 여름철 에어컨 사용량 증가에 대비해 사전 점검을 권장하고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은 고객이 에어컨을 자가 점검한 후 이상을 발견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해 체계적으로 제품을 점검해 주는 서비스다. 신청 전 고객이 직접 점검해야 할 항목은 ▲전원 연결 확인 ▲실내기 먼지필터 세척 ▲실외기 주변 정리 ▲에어컨 시험 가동 등 간단한 절차로 구성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점검할 수 있도록 자가 점검 방법을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편리하게 에어컨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원격 점검을 대폭 확대해 고객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기술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 인공지능 진단’을 활용해 여름철 집중적인 자가 점검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싱스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는 ‘에어컨 AI 진단 Push 알림’이 발송되며, 이를 클릭하면 AI 진단 기능이 실행된다. 이를 통해 ▲냉매량 ▲모터 동작 상태 ▲열교환기 온도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한 후 결과를 안내한다.

 

인공지능 진단 결과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상담사의 원격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필요 시 엔지니어 방문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및 컨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리비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단,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가정용 모델만 사전점검 혜택이 적용된다.

 

박성제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상무는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해 에어컨 사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점검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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