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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16일 새벽 10시간 동안 서비스 일시 중단

16일 자정부터 오전 10시까지 금융 거래 전면 중단… 체크카드 결제, 가상자산 입출금 등 불가

 

케이뱅크가 오는 16일 새벽, 시스템 업데이트 작업을 위해 10시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이번 서비스 중단은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적인 작업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 심야 시간을 이용해 진행된다.

 

◇ 16일 오전 0시부터 10시까지, 케이뱅크 앱/웹 통한 모든 금융 거래 중단

 

서비스가 중단되는 시간은 16일 오전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다. 이 시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예·적금, 대출, 체크카드 결제,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 이용, 고객 상담 등 모든 금융 거래가 중단된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을 통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도 불가능하다.

 

◇ 교통카드 기능,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신고는 정상 이용 가능

 

단, 교통카드 기능 이용,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이번 서비스 중단을 고객들에게 사전에 충분히 안내하고 있으며, 앱, 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지하고 있다.

 

◇ “중요 금융 거래는 미리 처리하세요”… 주말 심야 작업으로 고객 불편 최소화

 

케이뱅크 관계자는 “더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말 심야 시간을 이용해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중요 자금 결제나 이체(대출 상환, 부동산 대금, 거래처 결제 대금, 가상자산 등)가 예정된 고객은 서비스 일시 중단 시간을 피해서 미리 처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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