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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1년 연속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1위 석권

AI 기반 음향 기술 앞세워 20.1% 점유율 기록

 

삼성전자가 11년 연속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 20.1%, 수량 기준 18.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삼성전자의 이러한 성과는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모델 'HW-Q990D'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바 제품들이 현장감 넘치는 음향, 삼성 TV와의 연동 기능인 'Q심포니', 편리한 연결성 등 차별화된 강점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HW-Q990D'는 미국 뉴스위크로부터 '올해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하는 사운드바'라는 찬사를 받으며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고, 라이프스타일 사운드바 'HW-S800D' 또한 미국 IT 매체 테크리셔스로부터 '스타일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선택'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에디터스 초이스'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올해에도 AI 기반의 음질과 서라운드 효과를 강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이번 11년 연속 1위를 계기로 앞으로도 더 좋은 음질과 사용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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