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의 저나트륨 장류 제품이 소비자 호응을 얻으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14일 CJ제일제당은 ‘해찬들 웰니스 장류’ 3종 제품이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올해 3월까지 누적판매량 100만개(500g 기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의 관심을 입증했다.
해찬들 웰니스 장류는 ▲나트륨을 줄인 국산찹쌀 고추장 ▲나트륨을 줄인 우리쌀 고추장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군은 ‘NFT(New Fermentation Tech)’ 발효 기술을 기반으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는 동시에 전통 장류 고유의 감칠맛과 풍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NFT 발효기술은 쌀, 찹쌀, 양파, 대두, 마늘 등 주재료를 동시에 발효시켜 저염 환경에서도 깊은 맛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각종 온라인 리뷰에는 “일반 장류와 맛 차이가 없다”, “건강과 맛을 함께 챙길 수 있어 좋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저나트륨, 저당 등 건강 중심 식품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도 기능성 장류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장류 개발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