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최근 발생한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고객 불편과 불안을 초래한 점을 인정하며, 그룹 차원에서 신뢰 회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날 “사이버 침해 사고로 고객과 국민들께 불안과 불편을 초래했다”며 “SK그룹을 대표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래 기다리셨거나 해외 출국을 앞두고 촉박한 일정으로 마음을 조리신 많은 고객들의 불편이 컸을 것”이라며, 실질적인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 대해 “이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사고 이후 대응 과정에서 고객 중심의 시각이 부족했음을 지적하며 “저를 비롯한 경영진 모두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국회와 정부의 질책에 대해서도 “마땅히 받아들여야 할 지적”이라며,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해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로 유심 보호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2400만 명에 달한다. 최 회장은 “이분들의 신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신속하게 대응받을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보안 대책도 제시됐다. SK그룹은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보안 체계를 전면 점검하고 투자를 확대하며,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개선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최 회장은 마지막으로 “고객의 신뢰는 SK텔레콤이 존재하는 이유”라며 “그 본질이 무엇인지 돌이켜보며, 신뢰 회복을 위해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