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가 할리우드 배우 기네스 팰트로와 함께 미국 뉴욕에서 한국 자연을 테마로 한 몰입형 전시 ‘더 포레스트 위딘’을 공개하며 브랜드 철학과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섰다.
제네시스는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지하 전시 공간 ‘셀러 스테이지’에서 몰입형 전시 ‘더 포레스트 위딘(The Forest Within)’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는 배우이자 웰니스 브랜드 구프(Goop) CEO인 기네스 팰트로와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한국의 자연과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공간 체험형 콘텐츠로, 관람객은 소백산을 모티프로 구성된 감각적인 숲길을 걷듯 전시를 경험할 수 있다. 호랑이, 바위, 숲, 꽃 등 한국의 자연을 소재로 다양한 시청각 효과, 향기, 질감이 어우러진 다감각적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에는 세계적 플로리스트 제프 리섬이 참여했으며, 팰트로가 좋아하는 작약을 활용해 한국 자연의 정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팰트로는 이번 전시에 내레이션으로도 직접 참여해 몰입도를 더했다.
전시는 6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관람객은 제네시스 하우스 내 레스토랑에서 ‘호랑이 무늬 만두피로 만든 쑥 굴림 만두’, ‘인삼·도라지를 활용한 칵테일’ 등 테마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한국적 자연관과 미적 감성을 도심 속에 구현하고자 했다”며 “웰니스와 미학이 결합된 감각적 브랜드 경험을 통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2021년 제네시스 하우스 개관 이후 한국 문화 확산을 위한 전시를 지속해왔다. 지난해에는 동지의 긴 밤을 주제로 한 '스타스케이프'와, 한국 정원에서 영감을 얻은 꽃 전시 '블룸타니카'를 선보이며 현지 관람객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