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14일 전 국회의장·헌정회장·당대표 등을 역임한 13명을 상임고문으로 임명하고, 후보 직속 위원회, 특보단, 선거대책본부 산하 기구 위원장을 임명하는 추가 인선을 했다.
이날 상임고문에는 박희태 전 국회의장과 김종하·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목요상 전 헌정회 원로회의 의장, 김일윤·신경식·유용태 전 헌정회장, 서청원 전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당대표, 이규택 전 한나라당 최고위원, 인명진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비상대책위원장이 포함됐다.
또 박철언 한반도통일재단 이사장, 이인제 전 국회의원, 원유철 전 미래한국당 대표가 상임고문으로 김 후보의 당선을 돕는다.
아울러 배준영(재선, 인천 중강화옹진) 의원은 지역균형발전특보단장에 임명됐고, 김석기 의원(3선)은 재외동포위원장, 김건 의원(비례)은 통일외교위원회 공동위원장, 윤석구 전 우리종합금융 전무는 경제민생특위 부위원장에 임명됐다.

특보단도 9명이 새로 이름을 올렸다.
시민사회특보에 임삼진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비서관, 안보특보에 전옥현 전 국정원 제1차장, 법률정책특보에 고석 용인병 당협위원장, 조직강화특보에 박용호 파주갑 당협위원장, 정무특보에 이성권 전 서울 중랑을 당협위원장·오경훈 전 의원·김상교 전 입법정책연구회 연구소장, 외교안보특보에 이창휘 전 서울시립대 법대 명예교수, 사법개혁특보에 서승건 변호사 등이다.
또 정책총괄본부 의료정책위원장에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 의료정책본부장에 김기남 광명갑 당협위원장, 벤처투자정책본부장에 김복덕 부천갑 당협위원장, 지방자치정책본부장에 전동석 광명을 당협위원장, 중소기업정책본부장에 윤선웅 목포 당협위원장, 국토환경정책본부장에 안기영 동두천양주연천갑 당협위원장을 새로 임명했다.
조직총괄본부에는 김민서 전북 익산갑 당협위원장이 조직총괄본부 호남여성협력본부장, 김희택 전남 여수을 당협위원장이 호남조직본부장, 이만희 전 한국부동산학회 도시재생위원장이 대외협력특보를 맡게 됐다.
박종진 인천 서을 당협위원장은 미디어본부 언론총괄본부장, 박경호 전 대전지검 특수부장은 부정선거감시단장에 새로 임명됐다.
[ 경기신문 = 김재민 기자 ]